대부분의 사람들은 튼살이 통증을 유발하지 않아 해롭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피부가 어떻게 보이는지 걱정하고 괴로워합니다. 이는 임산부의 약 90%에게 영향을 미치는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또한 십대의 70%와 운동선수의 40%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피부가 갑자기 늘어나고 진피라고도 알려진 피부의 중간층이 피부의 더 깊은 층을 보이게 하는 곳에서 부서지기 시작하면 튼살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복부, 허벅지, 엉덩이, 가슴, 팔뚝 주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홍대피부과.

어떤 사람들은 튼살은 출산으로 인한 상처이기 때문에 자부심을 가지고 착용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튼살이 있는 것을 편안하게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 그들 중 하나라면, 그것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치 않는 튼살을 제거하고 다시 한 번 피부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경우 신체는 빠르게 성장하는데 피부는 그렇지 않을 때 튼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

튼살은 사람마다 다른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나이, 원인, 피부 유형, 피부 지속 기간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복부, 허벅지, 엉덩이, 엉덩이 또는 가슴에 라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분홍색, 빨간색, 보라색, 파란색 또는 검은색 줄무늬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원인

피부가 빠르게 늘어나기 시작하면 피부에 튼살이 생깁니다. 튼살의 심각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정 요인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피부에 대한 스트레스 정도, 유전적 경향, 엘라스틴 섬유를 약화시키는 코르티손 수치 등이 포함됩니다.

위험 요소

튼살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더 커질 수 있는 특정 요인에 대한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성이 되는 것
특히 어린 나이에 임신한 경우
스트레치 마크 기록
과체중 또는 비만
가슴확대 수술을 받고 있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약물 사용
급격한 체중 증가 감소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