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청결, 위생, 위생입니다. 레스토랑에서는 매일 음식을 준비하고 서빙하기 때문에 경영진과 직원은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는 방법을 숙지하여 식품의 오염 및 교차 오염을 방지해야 합니다. 레스토랑 폐쇄를 포함하여 매우 심각한 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솔솥 송리단길점.

대부분의 레스토랑은 정책적으로 직원들에게 유니폼을 지급하여 음식의 교차 오염을 방지합니다. 직원이 음식을 준비하고 서빙하는 동안 평상복을 입는 것이 허용되면 외부 세계의 박테리아, 먼지, 모피, 흙으로 오염될 수 있으므로 주방 직원과 서버에게 유니폼 등이 지급됩니다. 모자와 요리사 앞치마로. 프론트 직원에게도 서버용 앞치마를 지급하고 때로는 몸 전체를 덮는 턱받이 앞치마까지 제공하여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음식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유지하며 고객이 식사 후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합니다. .

식당에는 매일, 매주, 매월 청소해야 하는 구역이 있으며, 최소 6개월에 한 번씩 전문 청소업체를 통해 정밀 청소를 실시합니다. 이는 집의 앞면과 뒷면 모두에 적용되며, 특정 직원에게 이러한 책임을 부여하여 항상 책임을 지는 사람이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작업 공간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모든 직원의 책임입니다. 사업장이 폐쇄되면 해당 직원은 직장을 잃게 되기 때문입니다.

어떤 부분도 놓치지 않고 모든 것이 적절하게 청소되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청소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청소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면 직원이 더 쉽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영진이 작업을 모니터링하기가 더 쉬워지며 절차에 따라 물건을 깨끗하게 유지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사람들이 변명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식당 청소 체크리스트에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어야 할까요?

우선, 일일, 주간, 월간 청소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작업을 감독하고 수행할 직원을 배정해야 합니다.

집 앞 청소 체크리스트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일일 청소:
벽을 깨끗이 닦으세요.
테이블을 청소하고 소독합니다.
(필요한 경우) 조미료와 소금 및 후추 통을 닦아내고 다시 채우십시오.
모든 카운터를 닦아냅니다.
좌석과 벤치를 깨끗이 청소하세요.
천 냅킨, 식탁보, 턱받이 앞치마를 깔고 직원 앞치마는 세탁기에 넣거나 세탁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카펫 청소.
쓰레기를 버리고 관련 물품을 재활용하도록 보냈습니다.
모든 쓰레기 및 재활용 쓰레기통의 내부와 외부를 청소하십시오.
바닥을 쓸고 닦습니다.

By admin